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히트 트레싱의 문제점

히트 트레싱의 문제점

히트 트레싱의 문제점

차압 및 인라인 압력 트랜스미터를 임펄스 라인을 통해서 프로세트 유종이 침투하여 트랜스미터로 압력을 전달합니다. 임펄스 라인은 차압이 흐름과 레벨을 측정하는 곳을 포함하여 모든 유형의 응용 분야에서 사용하게 됩니다. 여기에서 논의 된 히트 트레이싱 문제는 어디에서나 나타날 수 있지만 레벨트랜스미터 즉 레벨을 측정할 때엔 큰 문제가 발생 되기 때문에 예를 통해서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차압을 사용하여 탱크 또는 용기의 레벨을 측정하는 것은 내부 구조 또는 기타 액체 상태가 있는 경우 레벨을 측정할 수 있는 탁월한 선택입니다. 수년 동안 가장 좋아하는 접근 방식이며 일반적으로 간단한 접근 방식이지만 탱크가 조금 높거나 공정 온도가 고온이거나 주변 온도 변화가 있는 상황에서는 문제가 발생 할 수 있습니다. 

임펄스 라인 차압 송신기

탱크의 레벨을 측정할 때에는 다양한 방법들이 있지만 현재 말씀드리고 있는 차압방식으로는 압력을 계속적으로 지탱하는 하이 사이드 임펄스라인과 상부쪽에 설치한 로우 사이드 임펄스라인이 설치되어 양측에 측정되는 압력차이로 인해 레벨을 측정하게 됩니다. 이때 하이 측 또는 로우 측 임펄르사인에 외부 영향이 올 수 없도록 주의해야하며 특히 열방출에 약하기 때문에 조심해야합니다. 그리고 추위에 약한 유체일 경우 임펄르살인에 히트 트레싱 등을 설치하고는 합니다. 그리고 히트 트레싱보다 더 나은 방법은 ET를 설치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공정에 인접한 다이어프램에 충전 유체는 고온에서 신속하게 반응하도록 설계가 되어 있으며 공정 자체에서는 온도와 정확한 점도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튜브의 충전 유체는 추위부터 고온까지 예산되는 주변 온도 범위에서 빠르게 반응될 수 있도록 설계되어있으며, 이러한 방식으로 충전 유체 점도 문제로 측정 변동이 될 수 있습니다. 

정확한 측정 방법

위에서 계속해서 예를들면 탱크 상단에 대한 임펄르 라인을 해결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 이유는 길이 때문입니다. 온도가 충부닣 높은 곳에서는 탱크 상단과 하단에 Thermal Range Expander가 필요로 할 수 있습니다.욱이 탱크의 경우 임펄르 라인을 통해서 레벨을 측정하는 경우에는 오차가 발생 할 수 있습니다. 흐르는 유체가 아닌 고여있는 유체다보니 레벨은 항상 비등하게 일정할 것이나 외부영향으로 인해 임펄스 라인의 내부의 유체가 영향을 받게되면 비중이 변하게되고 그러면 레벨오지시가 발생하게 됩니다. 임펄스라인에 주변 온도 영향을 받지않도록 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내가 생각하는 것

지금까지 히트트레싱 즉 외부요소가 차압 트랜스미터에 주는 영향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특히 임펄스라인에 온도로 인해 영향력이 많이 가는 것을 알았으며, 온도로 인해 비중이 변경되고 레벨의 차이가 발생 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렇게 히트트레싱을 설치하더라도 간접적으로 설치하거나 다른 방법을 고안하고, 또는 ET으로 대체하는 방법도 생각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